fbpx Skip to main content
칼럼&언론보도

[칼럼] 다이어트, 꼭 굶어야 살이 빠질까요?

By 2019년 2월 18일No Comments

다이어트, 꼭 굶어야되나요?

 

다이어트를 하면서 식이조절은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실제로 많은 분들이 굶으며 다이어트를 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또는 간헐적 단식이라든지, 고구마, 닭가슴살, 방울토마토 등이 음식으로 끼니를 때우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럼 굶거나 고구마, 닭가슴살, 방울토마토만 먹어가면서 다이어트를 해야할까요?

제가 생각하는 답은 No입니다.

 

물론 굶거나 고구마, 닭가슴살, 방울토마토만 먹는다면 당장의 체중감량에는 큰 효과를 볼 수 있을겁니다. 하지만 이러한 식이를 했을 때 몇가지 문제점이 있을 수 있습니다.

 

첫째, 다이어트가 즐겁지 않습니다. 당장은 눈에 띄게 줄어드는 숫자에 즐거워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3일이 지나고 일주일이 지나면 슬슬 지쳐가는 분들이 많습니다.

“ㅇㅇ가 너무 먹고싶어요”, “이렇게까지 해야되나싶어요”, “체력이 너무 떨어져요”등등 지친 기색이 역력히 드러나기 마련입니다.

 

둘째, 요요현상입니다. 당장의 목표체중까지 가는 기간은 단축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감량 후에 일반식으로 돌아가게 되면 갑작스레 늘어난 칼로리 섭취로 인해 단시간에 요요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셋째, 체력의 저하입니다. 다이어트를 하시는 대부분의 분들은 직업, 학업, 가사, 육아 등 바쁜 일상을 보내고 있습니다. 그런 와중에 극단적인 식이 조절을 하시게 된다면 체력적인 고충을 호소하시게 됩니다. 또한 그만큼 몸에 무리가 가고있다는 반증이기도 하겠지요?

 

대구다이어트한의원 라율한의원에서는 굶거나 고구마, 닭가슴살, 방울토마토 등으로 끼니를 채우라고 권하지 않습니다. 일반식으로 드시되 평소보다 조금만 줄이자고 합니다. 그렇게 해서 살이 빠질까?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을겁니다.

다이어트한약에는 그렇게 식사를 줄일 수 있고, 식사량을 생각보다 적게 줄였음에도 충분한 대사량 증가를 이루어내 만족하실만한 다이어트 효과를 보실 수 있도록 다이어트한약의 효능이 담겨있습니다.

 

사람의 몸은 항상성(Homeostasis)를 가지려고 합니다. 내 몸의 항상성을 고려한 지속가능한 다이어트, 굶지 않는 다이어트로 목표체중을 가질 수 있습니다.

 

라율한의원은 굶지않는 건강한 다이어트를 지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