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bpx Skip to main content
칼럼&언론보도

[칼럼] 다이어트약에 부작용은 없나요?

By 2019년 2월 8일2월 11th, 2019No Comments

 

다이어트로 라율한의원을 찾는 많은 분들께서 자주 하시는 질문이 있습니다.

 

“다이어트약에 부작용은 없나요?”

 

바로 부작용에 대한 질문입니다.

다이어트를 경험해보신 분들 중에서 손이 떨렸다, 머리가 아프다, 어지럽다, 가슴이 두근거렸다, 무기력해졌다, 잠들기가 힘들다, 속이 메슥거린다, 기분이 다운된다 등의 증상을 경험하신 분들이 많습니다.

 

우선 이 질문에 답하기 전에 다이어트약에 대한 정의부터 내리고 가는게 좋을 듯 합니다.

다이어트약에도 한약과 양약이 있고, 다이어트한약 중에서도 많은 한방다이어트한의원의 원장님들께서 쓰시는 처방이 다르고, 저 또한 처방이 획일화 되어있지 않습니다.

의료에 100%는 없습니다. 어떠한 약이든 사소한 부작용이 나타날 확률이 0.00001%라도 있습니다. 흔히들 복용하시는 감기약, 두통약, 생리통약, 소화제 등에서도 말이죠. 하지만 이는 누가, 어떤 약을, 누구에게, 어떻게 처방하고, 어떻게 복용하도록 하느냐에 따라 충분히 달라질 수 있습니다.

 

그럼 질문을 바꾸어 라율한의원의 다이어트한약에는 부작용이 없나요? 라는 질문에 답해보겠습니다. 있을수도 있습니다. 100% 부작용이 없다고는 말씀드리지 않겠습니다. 하지만 환자분의 신체상태와 비만 정도, 생활환경 등을 정확히 진단하고 정확한 처방을 내린다면 부작용 또는 불편감없이 약을 복용하실 수 있습니다.

 

“불편한 점은 없으셨어요?”

매주 환자분들이 오시면 드리는 첫 질문입니다.

 

“전혀 불편한게 없어요”

“오히려 몸이 가벼워지고 기분도 좋고, 컨디션이 좋아졌어요”

대부분 이렇게 대답하십니다.

 

이는 모든 분들께 똑같은 약을 드리는게 아니기 때문입니다.

환자분께 맞는 약을 정확하게 처방하고 적합한 복용법을 안내해드린다면 불편함없이 다이어트 하실 수 있습니다.

 

이처럼 라율한의원에서는 환자분들의 체질과 건강상태를 충분히 고려하여 최적의 처방을, 가장 적절한 복용법으로 복용하시도록 전해드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부작용없이 쾌적한 다이어트를 지향합니다. 걱정없이 오셔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