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bpx Skip to main content
칼럼&언론보도

[칼럼] 지금의 통증보다 무서운 교통사고 후유증

By 2019년 3월 25일2월 12th, 2020No Comments
  1. 교통사고 후유증이란?

교통사고가 나면 일시적으로 신체에 큰 충격이 가해지게 됩니다. 편타성 손상으로 경추에도 큰 충격이 갈 수 있으며, 체내 장기를 보호하기 위해 근육과 골격이 충격을 흡수하는 역할을 합니다. 신체적 손상 뿐만 아니라 사고 당시의 정신적 충격이 심리적인 문제를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교통사고 후유증은 사고 직후 통증과 심리적 충격으로 나타날 수도 있지만 사고 이후 한달동안 아무런 증상이 나타나지 않다가 갑자기 통증을 호소한다거나 걷기가 힘들어지는 등의 다양한 경우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경미한 접속사고라 할지라도 반드시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1. 교통사고로 나타날 수 있는 증상은?

두통, 어지러움, 구역, 구토 등 신경계 증상부터 목 통증, 경추 추간판탈출증, 흉통, 갈비뼈 골절, 팔저림, 어깨통증, 손목 통증, 장기내부출혈, 소화불량, 골절, 무릎통증, 전신의 근육통, 감각이상, 저림, 만성피로 등의 신체적 증상과 불안, 초조, 불면, 우울증, 무기력증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1. 교통사고 후유증 치료는 어떻게 이루어지나?

기본적으로 한약, 약침, 침, 부항, 한방물리치료, 추나치료로 이루어집니다.

한약으로 어혈을 제거하고 손상된 조직의 회복을 촉진함과 동시에 심리적 충격을 완화할 수 있으며, 약침으로 국소부위의 염증을 완화하고 어혈을 풀어줄 수 있습니다. 침치료로 근육이완, 소염작용, 경락순환, 혈액순환 개선을 도모하고, 부항으로 사혈하고 순환을 촉진시킵니다.

물리치료 또한 경직된 근육을 이완시켜 통증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추나치료는 사고로 틀어진 골격의 틀어짐을 교정하여 회복을 돕습니다.

 

  1. 교통사고 치료는 어떻게 받을 수 있나?

교통사고 후 치료는 자동차보험에 의해 전액 본인부담금없이 치료받을 수 있습니다.

내원하시어 사고 후 보험사의 대인담당자로부터 문자메세지로 받은 사고접수번호를 말씀해주시면 보험사에 접수되며 본인부담금없이 한약부터 약침, 침 치료, 부항, 추나, 물리치료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