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bpx Skip to main content
칼럼&언론보도

[언론 보도]묻지마 탄수화물 섭취 제한은 금물, 올바른 한방 다이어트는 어떻게?

By 2019년 8월 6일No Comments
▲ 대구 라율한의원 박지현 대표원장

건강한 다이어트 실천 노하우에 대해 궁금해 하는 이들이 많다. 아무리 운동을 하거나 식이요법을 강행해도 좀처럼 빠지지 않는 살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기 때문이다.

모든 다이어트 방법에서 빠지지 않는 것이 바로 탄수화물 섭취 제한이다. 탄수화물은 탄소·수소·산소 등 세 가지 원소로 이루어져 있는 화합물이다. 특히 생물체의 구성 성분으로 주요 에너지원이기도 하다. 다이어터들이 탄수화물 섭취를 제한하는 것은 과도하게 섭취할 경우 지방으로 전환돼 살이 찌기 때문이다.

하지만 극단적으로 탄수화물 섭취를 제한하면 뇌의 에너지원이 사라져 인지 기능 저하로 이어질 수 있다. 또한 금새 무기력해지고 만성피로에 시달릴 수 있다. 또한 근육량이 줄어들면서 기초대사량도 낮아지는 악순환으로 이어진다.

따라서 다이어트를 할 때에는 자신의 신체 활동량에 따라 탄수화물 전체 섭취량을 조절하는 것이 필수다. 다이어트를 하더라도 일일권장량 대비 50~60% 정도의 탄수화물을 섭취해주는 것이 좋다. 다만 밀가루 음식보다 서서히 분해돼 혈당을 올리는 속도가 더딘 잡곡밥 위주의 식습관을 가져가는 것이 바람직하다.

건강한 다이어트 실천이 힘들면 개개인의 비만 원인을 명확하게 파악한 뒤 이에 따른 맞춤형 처방을 내리는 한의학적 방법을 고려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대구 반월당에 위치한 라율한의원에 따르면 한방 다이어트 프로그램은 접수 후 초진 설문지 작성 및 체성분 검사, 1:1 원장 상담 및 진맥, 처방, 맞춤 치료 프로그램 제안, 주기적 상담 및 처방, 부분 비만 치료, 요요방지 유지 관리 순으로 전개되는 것이 특징이다.

대구 라율한의원은 다이어트 한약 처방 및 라율슬림매선, 냉동지방분해술, 라율슬림약침, 지방분해침 등의 관리 프로그램을 실시하여 개개인 맞춤형 다이어트 실천을 안내하고 있다.

특히 냉동지방분해술(Coolthera, 쿨쎄라)은 체내에 누적된 지방을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프로그램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쿨쎄라는 지방세포를 얼려 스스로 사멸하도록 만드는 원리다. 냉동지방분해술 기기로 지방세포 수를 줄여 근본적인 체중 감량을 실현하는 것이 특징이다.

쿨쎄라는 지방세포의 자연사를 유도하는 방법이기 때문에 부작용 우려를 최소화해 누구나 부담 없이 다이어트 효과를 체험할 수 있다. 지방세포만 순간 냉각하는 기술의 경우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승인을 받은 바 있다.

라율한의원 박지현 대표원장은 “탄수화물을 무조건적으로 제한하는 방법은 단기간 내 효과를 볼 수는 있으나 중장기적인 관점에서 볼 때 결국 육체적, 심리적 건강에 이상을 초래할 수밖에 없다.”며 “각자 체질과 건강상태에 맞는 다이어트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꾸준한 운동, 체계적인 식습관 패턴, 쿨쎄라 등 라인 관리 프로그램을 병행한다면 건강하고 효과적인 체중 감량 성적표를 받아들일 수 있을 것”이라고 조언했다.

이권진 기자 goenergy@kbiz.or.kr

 

http://news.kbiz.or.kr/news/articleView.html?idxno=519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