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bpx Skip to main content
칼럼&언론보도

성형 후 붓기 관리의 필요성

By 2019년 3월 25일No Comments

 

 

오늘은 성형 후 붓기 치료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1, 성형 후 붓기란 무엇인가?

성형 후 붓기란 성형 수술 후 나타나는 부종을 의미합니다. 평소에 나타나는 부종과는 달리 수술 등으로 조직손상이 발생하였을 때에는 염증반응에 의한 혈관의 확장으로 인해 부종이 발생하며 혈장의 유출과 함께 단백성분이 혈관 밖으로 나와 형성된 것으로 일반적인 부종과 성형 후 발생한 부종은 서로 다른 양상으로 진행되며 부종을 완화시키는 방법 또한 달라 전문적 관리를 필요로 합니다.

성형수술 과정에서 특정 조직에 절개, 자극 등이 가해짐에 따라 뼈, 근육, 신경, 혈관 등에 조직에 손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손상으로 인해 겉으로 보기에는 부어있거나 멍이 들어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조직 안을 들여다보면 많은 손상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콩밥의 콩을 싫어하는 어린이들이 콩을 골라내는 것을 보신 적이 있으시죠? 겉에 있는 콩은 콩만 집어서 빼면 되지만 깊숙이 있는 콩을 꺼내기 위해서는 위에 예쁘게 담긴 밥을 파헤쳐서 뒤적거린 다음에야 콩을 찾아서 꺼내게 됩니다. 이처럼 수술 과정에서 피부, 지방층, 근육층, 혈관, 신경, 뼈 등의 조직에 가해진 손상이 겉으로 들어나보이는 것이 성형 후 붓기라고 할 수 있으며 더욱 더 정확한 표현을 하자면 성형수술 후유증 치료라고 표현하는 것이 더 어울리지 않나 생각됩니다.

 

 

  1. 성형 후 붓기 치료가 필요한 이유는?

부종을 방치했을 경우 회복이 늦어질 수 있습니다. 적절한 영양 공급으로 조직재생을 원활히 해주어야 하는데 원활히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전체적인 회복 자체가 늦어질 수 있습니다.

상처나 수술 이후 어혈이 발생하게 되는데 이 ‘어혈’이 국소부위에 뭉친다거나 유착되면 조직의 경화를 불러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다음으로 일상으로의 빠른 복귀를 들 수 있습니다. 성형수술을 하면서 가장 많이 하시는 고민이 수술의 결과와 더불어 일상으로의 빠른 복귀일 것입니다. 주위의 시선과 불편함, 통증, 붓기 등 때문에 많이들 고민하시게 됩니다. 성형 부종 클리닉을 통해서 이런 고민을 해소하고 빠른 일상으로 복귀하시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만족스러운 수술 결과를 얻는데 도움이 됩니다. 치료를 통해 빠른 회복과 함께 조직들이 하루 빨리 자리를 잡아감에 따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1. 성형 후 붓기 치료가 가능한 성형수술은?

성형 후 붓기 치료는 모든 성형수술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쌍커풀, 앞트임, 뒷트임, 눈매교정술, 지방재배치 등의 눈 성형, 코끝, 매부리코, 콧대, 콧볼 등의 코 성형, 사각턱, 광대, 턱끝, 안면윤곽, 이마성형 등의 안면 윤곽 성형, 유방확대수술, 유두성형 등의 가슴성형, 지방흡입, 종아리성형 등의 바디라인 성형에 모두 적용 가능하며 수술 만족도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1. 성형 후 붓기 치료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기본적으로 한약치료, 침치료, 약침치료, 부항치료, 물리치료로 진행됩니다.

한약으로 어혈을 풀어줌과 동시에 수액대사를 개선하여 부종을 감소시켜 주며 조직재생을 촉진하게 됩니다., 침치료로 경락순환 개선, 어혈제거. 피부조직 이완, 경락순환 개선을 해주게 되며, 약침으로 염증완화, 조직 이완, 경락 소통을 해줍니다. 부항은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어혈과 독소를 제거해주며, 물리치료로 혈류량을 증가시키고 조직을 이완시킬 수 있습니다.

 

 

 

  1. 성형 후 붓기 치료, 이제는 선택이 아닌 필수!

최근 들어 많은 분들이 콤플렉스를 해소하기위해 성형수술을 선택하십니다. 하지만 수술 결과와 붓기, 일상으로의 복귀가 두려워 망설이게 됩니다. 대구 반월당·동성로 라율한의원의 성형 후 붓기 클리닉과 함께 하신다면 마스크 착용하고 다닐 날이 줄어들 수 있습니다. 빠른 회복을 위해 끊임없이 연구하고 노력하는 대구 반월당·동성로 라율한의원이 되겠습니다.